독서

테크 커리어 - 돈 존스

_OIL 2024. 3. 30. 22:14
반응형

Own Your Life

책 도입 부분에서 저자는 잠시 멈춰서 자신이 원하는 인생(성공)을 정의하라고 권한다. 그래야 무턱대고 더 많은 것을 얻기 위한 무한 경쟁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의 인생을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음을 강조한다. 하지만 나는 시간이 없기에 성공의 정의를 머릿속으로 1분 정도 짧게 정의하고 페이지를 넘기다 보니 저자가 말하는 대로 행하는 것이 과연 나한테 무슨 의미가 있는지 괴리감을 빈번하게 느꼈다. 완독을 하고 내가 해야 할 것은 도입 부분에 있던 내 인생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성공을 재정의 해보는 것이었다.

 

내가 살고 싶은 인생은 어떤 인생인가?

일을 할 때 그리고 하지 않을 때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싶은가?

세상에는 어떻게 기여하고 싶은가?

하고 싶은 취미나 경험은 무엇인가?

 

예전에는 위와 같은 질문들을 만나면 고민 없이 답이 나왔는데 요즘은 질문 하나하나가 무겁게 다가온다. 그저 쉼이 부족해서 그런 걸까? 모임을 통해 많은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이야기 속에 투영된 나 자신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

 

역자의 서문에서 책의 원서 제목이 Own Your Tech Carrer(자신의 기술 경력은 자신이 소유하라)이라고 알려줬다. 조금 더 확대 해석해보면 저자가 열성을 다해 우리에게 전달하려는 의미가 자신의 삶을 원하는 대로 제어 할 수 있을 때 오는 기쁨을 알려 주고 싶어서 저자만의 방법으로 표출한 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잠깐 스쳤다.

 

나중에 일을 진정으로 하고 싶어지고 경력에 대해 몸과 마음이 열렸을 때 목차 부분만 다시 한번 훑어 봐야 되겠다.

 

반응형